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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한국경영학회 CSV 대상]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 블랙야크
`명산100` 참가 고객들과 클린산행 캠페인
기사입력 2017.11.17 0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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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는 국내 등산문화 저변 확대뿐 아니라 성숙하고 올바른 아웃도어 문화를 만들어 고객 건강과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는 CSV(공유가치창출)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다.

블랙야크는 단지 매출을 높이는 것을 떠나 고객이 블랙야크 브랜드 제품에 만족함은 물론,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고 있다.

블랙야크는 국민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대표적인 고객 참여 프로그램 `블랙야크 명산100`을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약 5만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하는 건강한 놀이문화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고, 명산100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클린산행 캠페인을 시행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자발적으로 쓰레기 수거활동을 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환경보호를 `당연한 것`으로 인식하는 성숙한 아웃도어 문화 전파를 선도하고 있다. `명산100`에 이어 2015년 블랙야크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둘레길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호협력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서울 둘레길 걷기 인증 프로그램과 `로드마스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안내 책자, 지도 등을 무상지원하며 둘레길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블랙야크는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통해 아웃도어 문화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국내 최대 아웃도어 정보 포털인 `마운틴북`은 블랙야크가 올바른 산행문화 확립을 위해 고객 소통 수단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앱이다. `로드마스터` 앱을 통해서는 바른 걷기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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