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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한국경영학회 CSV 대상] 심사평 "`따뜻한 기업`이 경영성과도 높아"
기사입력 2017.11.17 0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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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구 한국경영학회장
매일경제와 한국경영학회, 동반성장위원회는 2013년 CSV를 한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 수단이자 대한민국이 처한 사회·경제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주목하고 CSV 소사이어티를 창설했다.

CSV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들이 현재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2014년부터 매년 CSV대상을 선정해 기업들의 CSV 활동을 적극 소개하고 있다.

올해 수상 기업들을 심사한 결과에 대해 한인구 한국경영학회장은 "올해 CSV대상 선정 기준은 기업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면서도 뛰어난 경영 성과와 사회적 성과를 창출하는지"라며 "기업 목적이 개별 기업의 이익·기업가치 극대화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진화하면서 가치사슬상 공급자·생산자·소비자의 공동이익과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결국 개별 기업의 장기적 이익에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최근 경영학계에서는 사회적 성과를 내는 기업들의 경영 성과가 높다는 가설을 지지하는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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